온라인 마케팅이란?
온라인 마케팅이란 우리가 흔히들 알고있는 인터넷 상에서 할 수 있는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은 오프라인 마케팅과는 다르게 시간과 지역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오프라인 마케팅같은 경우는 서로간에 장소를 약속하고 만난 후에 이루어 지는 데
그에 반해 온라인 마케팅은 인터넷을 통해서 사람들과 소통을 한다
그에 따른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은 시간과 제약을 받지 않고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해결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단점은 사람들의 생각을 읽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면 대 면으로 만나야지 그 사람의 감정을 읽을 수가 있고
무엇이 필요한지 알수 있다 근데 온라인 마케팅은 불특정 다수에게 홍보를 하고 '이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만 와라' 이런 느낌이 크다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


온라인 마케팅의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첫번째로 가장 흔히들 알고 있는 온라인마케팅종류 중 하나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개인 SNS을 활용해 사람들에게 내가 알리고자 하는 것을 전달하는 것을 말합니다
개인 SNS는 키워드 검색으로 들어오는 사람과 댓글, 좋아요, 공감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페이지에도 광고가
노출되어 입소문으로 퍼지는게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과 비슷하다 하여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SNS 을 통한 마케팅은 가격 대비 효과가 좋아 흔히들 이용하는 방법이다
두번째로 인터넷 카페를 통한 마케팅이다
카페회원들 간의 인터넷 의사소통의 공간인 카페에서도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카페는 컨텐츠를 위한 공간이기 때문에 맘카페같은 경우는 육아에 관한이야기
게임카페는 게임 내 거래, 자신의 게임 캐릭터 이런 등의 이야기가 쓰인다
이렇게 자기 사업 아이템에 따라 컨텐츠가 맞는 카페에 들어가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다
카페가 더욱 활성화 되는 이유는 회원 간 소통이 활발 한 이유로 볼 수 있다
또한 잠재 고객 확보 가능성이 커서 브랜드를 홍보에는 안성 맞춤이다
'마케팅에 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카페마케팅 (0) | 2018.12.26 |
---|---|
3. 블로그 마케팅 (0) | 2018.12.25 |
1.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 | 2018.12.25 |